목사님동정

목사님께서 2009년 7월 3주간 부산수영로교회 , 대전침례신학 및 10여 교회에서 집회를 인도하셨습니다 .

 

Auckland Edinburgh College 이사장 이은태목사님 국민일보인터뷰(2007 5월23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선교학교인 에든버러 칼리지를 설립, 영어공부를 이용한 선교 사역을 펼치고 있는 이은태 목사의 간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목사는 신학공부를 하기 위해 빈손으로 뉴질랜드에 유학, 5년만에 10층과 11층 건물 두 채를 구입해 선교센터로 쓰고 있다.

원래 공기업 직원이었던 이 목사는 교통사고를 계기로 목회에 소명을 가졌다. 40세 때 신학을 공부하기 위해 찾아간 곳이 뉴질랜드. 하지만 목회의 희망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5년 안에 크리스천 영어학교와 선교센터를 주신다는 하나님의 말씀만을 붙들고 헌신했다.

“한 달 집세도 없는 상황에서 말도 안되는 일이었어요. 그래도 믿고 기다렸지요. 그러다가 분납 조건으로 사게 된 무용지물 땅 가격이 10개월만에 몇 배로 뛴 거예요.”

이 목사는 일부를 팔아 현재의 건물 두 채를 산 뒤 한 곳을 선교센터로 만들었다. 다른 건물에는 뉴질랜드 정부가 인가한 학교가 있었다. 그렇게 해서 5년만에 크리스천 영어학교와 선교센터를 소유하게 된 것이다.

한국의 미자립교회 목회자 자녀를 초청해 무료 영어연수, 현지 영어연수, 인도 등 해외선교 등 하는 일이 많지만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것은 한국학생 영어연수 프로그램이다. 해외 연수의 문제점인 학생들의 탈선을 막고 전도하면서 신앙훈련을 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선교사 자격을 갖춘 교사들이 인도하는 수요기도회와 금요기도회를 비롯해 지역 주민 초청 소시지 파티, 아웃리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 목사는 “여름방학 집중 영어연수(7월23∼8월13일), 현지 공립학교 영어연수(10주 및 22주 과정), 중고생 현지학교 준비반, 대학생과 성인영어반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를 배우면서 신앙훈련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02-2642-1110).

글·사진=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Auckland Edinburgh College 이사장 이은태목사님 CBS '새롭게 하소서' 방송출연(2007년 5월 31일)

 

Auckland Edinburgh College 서울사무소 이전

  본 교의 서울사무소(CBS 기독교방송 교육문화센터 뉴질랜드/캐나다 영어연수팀)가 2007년 3월 이전하였습니다. 새로운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321-6 센트럴플라자(양천보건소 옆) 12층
CBS 교육문화센터 뉴질랜드/캐나다 영어연수팀  
전화 02-2642-1110, 02-2650-7537 팩스 02-2650-8360
담당자 메일 aec2@hanmail.net

  Auckland Edinburgh College 서울사무소는 양천보건소 옆 센트럴플라자 1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5호선 목동역에서 하차 7번 출구로 나오셔서 시내버스 6620번이나 6625번을 타시고 양천보건소 앞에서 하차하셔서 센트럴플라자 빌딩으로 오시면 됩니다.   

 

◎ 제 16기 농어촌 교회 및 미자립 교회 목회자 자녀 해외영어연수 선교 장학생 선발

CBS(사장 이정식)는 18일 제16기 CBS 목회자 자녀 해외 영어연수 선교 장학생 10명을 선발해 장학증을 수여했다.이는 CBS가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에딘버러 컬리지(Auckland Edinburgh College)와 함께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하나님의 뜻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외 목회자들을 위로하고 그 자녀들이 신앙 안에서 세계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6개월마다 실시해오는 장학사업이다.

미자립교회와 농어촌교회 목회자(목사, 전도사 등의 교역자 및 해외 파송 선교사의 자녀들이 그 대상이며, 지원 자격은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다.

CBS는 매 6개월마다 10명을 선발해 오클랜드 에딘버러 컬리지에서 6개월간 영어 연수와 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주선하고 있으며, 학비 전액은 무료지만 항공료와 숙식비(체제비)는 본인들이 부담해야 한다.

제16기 목회자 자녀 선교장학생 합격자 명단

곽기윤(女) / 서울 한마음 교회 / 한양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김사무엘(男) / 경기 안산시 산성교회 / 한양대 경영학부 4학년
김은석(男) / 포항 주님의교회 / 영남신학대 기독교교육학과 2학년
문정아(女) / 서울 화평교회 / 서울여대 식품영양학과 3학년
양세정(女) / 서울 상암동 열린교회 / 연세대 사회복지학과 2학년
이가영(女) / 서울 새하늘교회 / 서울여대 경영학과 3학년
이은혜(女) / 서울 아름다운교회 / 세종대 회화과 졸업
조지은(女) / 경기 화성시 창곡교회 / 협성대 신학부 4학년
최성진(男) / 전남 고흥군 대전교회 / 조선대 정보통신공학과 3학년
최욱규(男) / 경기 수원시 중심교회 / 한양대 건설환경시스템공학과 3학년

 

 ◎ 제 17기 농어촌 교회 및 미자립 교회 목회자 자녀 해외영어연수 선교 장학생 모집

  뉴질랜드 Auckland Edinburgh College는 CBS 기독교방송과 함께 농어촌 교회 및 미자립 교회 목회자 자녀를 대상으로 해외 영어연수를 지원하는 '제 17기 농어촌 교회 및 미자립 교회 목회자 자녀 해외영어연수 선교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2007년 11월 30일 서류접수 마감).  

○ 대상 : 농어촌 교회 및 미자립 교회 목회자
             (목사, 전도사 등의 교역자 / 해외 파송 선교사)의 자녀
○ 자격 : 전문대학(신학교 포함) 재학생 이상(졸업생도 해당)
○ 인원 : 10명(매 6개월마다 선발)
○ 연수기관 : 뉴질랜드 Auckland Edinburgh College
○ 연수기간 : 2008년 2월 ~ 2008년 8월
○ 연수내용
    - Auckland Edinburgh College에서의 영어교육
    - Auckland International Church에서의 외국인 선교활동
○ 장학혜택
    - 6개월 학비 전액 지원(항공요금 본인 부담)
    - 6개월 동안 학교 기숙사 입주(전기세, 수도세 등의 기본 공과금과 취사비용은 개인 부담)
○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성경시험 및 면접

 

◎ Auckland Edinburgh College 재학생 IELTS 고득점

   최근 Auckland Edinburgh College의 IELTS 전문준비반 학생들이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IELTS Academic에서 발군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 Verges Carlos(스위스) 7.5점
   - Pradal Catherine(프랑스) 7.5점
   - 오충만(한국) 7.0점
   - 김안나(한국) 7.0점
   - Wang Shiyong(중국) 7.0점
   - Laoharatanahirun Anot(태국) 7.0점